의왕시 학원연합회(회장 송희두)는 2025년 5월 16일 오전 10시, 의왕시 커뮤니티센터에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학원 원장·강사 등 72명이 참석해 높은 참여도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대한 응급교육원과 함께진행되었다.
첫 순서로 열린 연합회 소개 시간에는 송희두 회장이 학원연합회의 비전과 역할을 강조하며 “지역 교육현장의 안전은 학원 관계자의 작은 관심에서 출발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석부회장 이호경의 간단한 인사말과 의왕시장 축사가 이어졌다.
오전 교육부문은 이론 강의와 실습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전문 안전강사는 어린이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및 응급조치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고, 참가자들은 모의 응급상황을 체험하며 실습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특히 학원 원장과 강사들이 직접 손을 움직이며 심폐소생술(CPR) 실습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행사 현장은 “의무 교육이지만 과태료 없이도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올 만큼 열기가 뜨거웠다. 한 학원 원장은 “실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내용들을 배워 가서, 우리 학원 아이들의 안전을 더욱 꼼꼼히 지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안전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서, 향후 학원 운영자들이 관련 규정을 준수하는 한편,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 학원연합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지역 교육 환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을 유쾌하게 진행해준 대한응급교육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